본문 바로가기

보험비교/태아보험

알면 득이 되는 태아 보험과 비교사이트 선택방법

 




태아 보험을 가입할 필요가 있을까? 이에 대한 결론을 말하자면, “반드시 필요하다”이다.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저체중 등을 이유로 인큐베이터를 이용하거나 선천이상을 이유로 입원과 수술을 받아야 할 때 그리고, 황달 등의 신생아 질병을 이유로 각종 검사와 치료를 받아야 할 때 태아 보험은 갑작스러운 병원비의 부담 없이 최선의 치료를 도와줄 든든한 지원군이기 때문이다. 

다만, 태아 보험의 가입 시기나 조건, 가입 요령, 30세만기와 100세만기,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의 태아 보험 그리고,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가입이후의 서비스에 대한 고민 없이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등의 태아 보험 선물이나 사은품을 제공하는 설계사나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했을 경우에는 보험가입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가입이후의 서비스를 받지 못해 난감한 상황에 처할 수 있다. 

따라서, 태아 보험의 보장과 순위비교를 통해 신중한 결정을 내려야 하며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가격 견적과 특약 설계를 받고, 보다 유리한 서비스를 제공 받는 것이 중요하다. 다시 말해, 올바른 태아 보험과 태아 보험 비교몰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SECRET 5를 기억 하는 것이 필요하다. 


태아 보험 가입시기와 가입요령 

태아 보험은 임신한 사실을 알게 된 순간부터 출산 전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다만, 출산이 임박해 오는 시점에는 가입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빠른 시기에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저체중아보장특약과 선천이상 수술특약, 신생아 입원특약 등은 22주까지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급적 이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 다만, 22주가 지나더라도 실손 특약을 통해 기본적인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출산 전 태아 보험 가입은 중요하다. 

태아 보험은 생명보험? 손해보험 

예전과 다르게 요즘의 태아 보험은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모두 의료실비특약(실제 병원에 부담한 비용을 보장해주는 특약, 각종 검사비부터 입원실비, 투약료, 처치료 등등)의 보장내용은 동일하다. 다만, 각 보험회사별로 실비특약을 제외한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등 고정으로 지급하기로 약속한 특약의 종류나 보장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계약자가 원하는 보험료, 보장의 내용과 한도를 따져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태아 보험은 30세만기? 100세만기 

태아 보험을 30세만기로 가입하는 것보다 100세 보장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은 월 납입해야하는 보험료만 놓고 보았을 때는 부담이 된다. 그러나, 드물기는 하지만 보장기간 중에 중대한 질병이 걸려 추가적인 보험가입이 어렵다면 만기를 길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장래에 보험 상품의 보장과 한도가 좋지 않게 바뀌더라도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험료가 부담된다면 실비특약의 만기를 100세로 나머지 특약의 만기를 30세로 가입하는 방법도 있다. 

태아 보험은 순수보장형? 만기환급형? 

예전에는 태아 보험의 보장기간이 15년, 20년으로 짧아 만기 때 수령하게될 만기환급금으로 자녀의 학자금으로 사용하고자 만기환급형의 가입 비율이 높았다. 그러나, 이제는 최대 100세까지 보장기간이 늘어나게 되었고, 월 납입하는 보험료의 부담도 줄이기 위해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추세이다. 자녀의 학자금을 위해서는 별도의 교육보험을 준비하면 된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태아 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피보험자가 “태아”이기 때문에, 출생신고이후 아기이름을 증권에 기재하는 “태아등재”를 진행해야한다. 또한, 신생아의 경우 단순 열이 나는 것만으로도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것이 기본이기 때문에 병원비를 지불한 후 보험금 청구를 하는 비율이 매우 높다.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를 진행할 때에는 여러 서류들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일부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를 대행하는 전담 부서를 운영하기 때문에 해당 부서가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 태아보험비교사이트 [바로가기]


특히,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를 대행하는 전담부서를 운영하여 계약자들이 보험가입 이후에도 불편함 없이 다이렉트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현재, 태아 보험은 현대해상(굿앤굿 어린이 보험), KB손해보험(구.LIG 희망플러스 자녀 보험), 메리츠화재(내맘같은 어린이 보험), 동부화재(우리아이 첫보험), 삼성화재(엄마맘에쏙드는), 동양생명(꿈나무 자녀사랑보험), 흥국생명(우리아이플러스보장보험), 한화손보(1등엄마의 똑똑한 자녀 보험) 등이 판매되고 있다.


 


dssdsds